글로벌 걸그룹, Little Mix!

2011년 영국의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엑스팩터 시즌 8에 출연하여, 프로그램 최초로 그룹으로 우승을 거머쥔 네 명의 숙녀 Little Mix. 각자 솔로로 출연했지만 누구보다 뛰어난 팀워크를 자랑하며 데뷔 5년만에 전세계 1천 7백만장이라는 음반을 판매했다.

10대에 처음 구성된 그룹은 어느덧 멤버들이 20대에 접어들며 그들이 성숙한 만큼이나 앨범의 퀄리티 또한 함께 성장시키고 있다. 댄스, 발라드, 클럽 트랙까지 자유자재로 섭렵하는 Little Mix는 그들의 이름처럼 각 멤버의 장점들만을 믹스해, 데뷔 5년차인 지금 3개의 정규앨범 모두 플래티넘 이상의 세일즈를 기록했다.

91년생으로 Jesy와 함께 맏언니인 Leigh-Anne은 자메이카계 영국인이다.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해 지난해 Britney Spears와 Iggy Azalea의 곡 ‘Pretty Girls’ 제작에 참여했다고 한다. 패션에도 관심이 많아 지난해에 패션 블로그를 시작했다.

멤버 중 가장 육감적인 몸매를 가진 91년생 맏언니 Jesy는 학창시절 외모 때문에 따돌림을 당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전학이 잦았지만, 연극, 음악 분야에서는 모두가 기억할만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다고 한다. 얇고 특이한 목소리를 가졌으며 비트박스까지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집트계 영국인인 92년생 Jade는 10대 시절 거식증을 이겨낸 적이 있으며, 이전 2개 시즌 엑스팩터에서 탈락한 경험이 있다. 이런 이력 덕분에 가녀려 보이는 외모에 비해, 외유내강이라는 이미지로 유독 그녀를 응원하는 글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직접 앨범 작업에 참여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들은 특이하게도 댄서 또는 싱어로 구분되어 있지 않다.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는 것을 십분 살려 멤버 모두 안무는 물론 타 그룹과 비교하지 못할 정도의 가창력을 겸비하고 있는 것이다.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참여진, 화려한 퍼포먼스, 화려한 스타일로 무장한 정규 앨범 [Glory Days]

네 멤버 중 93년생으로 가장 어린 멤버인 Perrie는 흔들리지 않는 라이브 퍼포먼스는 물론 엄청난 가창 실력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SNS를 통한 장난기 넘치는 모습으로 팬서비스를 가장 많이 재공하는 멤버다. One Direction의 전 멤버였던 ZAYN과 약혼까지 했지만 결별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특유의 하모니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영국 안팎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Little Mix는 SNS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정규 앨범 [Glory Days]의 홍보에 열을 올렸었다. 전작 [Get Weird] 이후, 1년 만에 발표한 이번 앨범 [Glory Days]는 그 어느 때보다 가장 화려한 참여진, 가장 화려한 퍼포먼스, 가장 화려한 스타일로 무장했다.

최신음원 미리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