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상의 아이돌을 넘어 섹시 아이콘으로의 도약!

1993년 영국 브래드포드에서 출생한 파키스탄 계 영국인 소년 ZAYN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들었던 R&B와 힙합, 그리고 레게와 함께 성장한다. 학창시절 랩을 써보기도 했지만 유독 노래에 재능을 보였다. 결국 그는 어머니의 권유로 오디션 프로그램 “엑스팩터” 7시즌에 참가하게 된다. 그리고 첫 무대에서 그가 Mario의 ‘Let Me Love You’를 불렀을 때 모두가 그의 재능에 귀를 기울일 수 밖에 없었다.

ZAYN을 포함한 다섯 소년들은 “소년부”에 별개의 엔트리로 출연한 상태였지만 당시 게스트 심사위원이었던 Nicole Scherzinger의 제안에 따라 One Direction이라는 팀으로 함께 뭉치면서 “그룹 부문”으로 변경해 “엑스팩터”를 진행해간다. 이들의 인기와 실력을 발판으로 결국 팀은 결승에 까지 진출하고 시즌 직후 Simon Cowell의 회사와 계약하게 된다. 이들의 활약으로 당시 “액스펙터” 7시즌은 시리즈 최고 시청률을 갱신해내기도 했다.

One Direction은 이미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기 이전부터 화제를 몰고 다녔다. 보이 밴드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수많은 기록들을 갈아치웠는데, 데뷔작 발표 이후 연속으로 꾸준히 빌보드 앨범차트 첫 등장 1위를 달성해낸 그룹은 One Direction이 유일했다. 결국 이로 인해 2015년도 세계 기네스 레코드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기에 이른다. 수년 동안 전세계를 장악해갔고 커리어의 절정을 갱신해가던 와중 2015년 3월 무렵, 불현듯 Zayn Malik이 탈퇴를 선언한다.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편안하고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보통의 22세가 되고 싶다는 이유에서였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출사표, 데뷔 정규앨범 [Mind Of Mine]

하지만 다행히도 ZAYN은 다시금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펼치기로 결심한다. 그는 확실히 음악을 하기 위해 살아가는 종류의 사람이었다. 팀을 탈퇴한 지 1년이 되는 2016년 3월 25일, 대망의 솔로 데뷔작 [Mind Of Mine]이 발매된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 “ZAYN”으로서의 새로운 커리어에 시동을 건다. ZAYN은 이번 앨범을 위해 스스로 48, 49개의 곡 정도를 썼고 그 중 17, 18곡 정도가 앨범에 수록됐다고 밝혔다. 드디어 자신이 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음악을 할 수 있어 매우 흥분되고 행복한 기분이라 덧붙였는데 마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것 같은 기분마저 든다 말하기도 했다.

앨범에 수록된 대부분의 곡은 프로듀서 Maley와 함께 작업됐다. 한참 레코딩이 진행될 당시 함께 있는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는데 그는 Frank Ocean의 걸작 [Channel ORANGE]를 비롯 John Legend, Fantasia, Big Boi, Alicia Keys 등을 다뤄온 이 분야의 스타 프로듀서이다. ZAYN은 스스로가 끝내주는 노래라 생각하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결국 Maley의 지원사격 아래 자신이 생각해온 솔로 앨범을 완수시켜낼 수 있었다. 그리고 이는 확실히 One Direction 당시보다는 좀 더 어둡고 무거우며, 또한 관능적이다.

아이돌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ZAYN의 웅대한 신고식이 그의 데뷔작 [Mind Of Mine]에서 펼쳐진다. One Direction 시기의 분위기는 물론 더욱 성숙해진 모습 또한 보여주고 있으며, 그의 하이톤 음성은 더욱 느긋해졌음에도 진지한 표현력과 파워마저 겸비해내고 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현재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메인스트림 R&B 어프로치들을 이 한 장에 응축시켜냈다.

최신음원 미리듣기